본문 바로가기
취향

만년필 노트로 좋은, 미도리 MD노트 S (방안지)

by 류이 ryue 2021. 12. 11.
만년필 노트로 좋은,
미도리 MD노트 S (방안지)


입문용 만년필로 유명한 트위스비 에코를 산 이후로 즐거운 마음으로 일상을 기록하기 시작했는데, 아무 노트에 적으니 잉크가 번지거나 뒷면에 잉크가 비치더라고요. 😭(몰스킨은 정말 엄청 비칩니다...)
검색해보니 다들 만년필용 노트로 미도리노트를 추천해서 미도리 MD노트 S로 구매했어요.


입문용 만년필 트위스비 에코 만년필/이로시주쿠 깊은바다 내돈내산 리뷰!

트위스비 에코 만년필 파이롯트 이로시주쿠 잉크, 깊은바다 만년필 입문용으로 트위스비 에코 / 라미 사파리를 많이 추천하더라구요 그림유튜버 이연님의 영상을 보고 - 뚜껑 돌리는 방식(잉크

simplely.tistory.com

반응형
미도리 MD 노트 S
사이즈 148mm×105mm×10mm


사이즈가 손 사이즈정도예요. 몇 줄 안 적을 때, 사이즈가 너무 크면 부담스러워서 S 사이즈로 구매했어요. (A6사이즈)


표지를 벗긴 모습이예요.
심플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이 정말 제 마음에 쏙 들었어요. 필요한 것만 갖춘 느낌.


s 사이즈 전용커버를 씌운 모습이예요.
미도리 노트 겉면이 하얘서 때 탈까 걱정이었는데, 커버를 씌워서 걱정없이 밖에 가지고 다닐 수 있을 것 같아요.


트위스비 에코 화이트와 미도리 MD노트 S.


저는 글을 쓰다보면 글씨가 자꾸 위로 올라가서 선이 있는 방안지로 구입했어요.
제본이 단단하면서 180도 쫙 펴지는 게 마음에 들었어요. 그리고 책갈피용 끈이 있어서 편리할 것 같아요.


미도리 노트에 시빌 패트리지의 ‘오늘 하루만은’ 을 필사해보았어요.
잉크가 뒷장에 스며 들지 않고, 부드럽게 필기가 가능해요.

만년필로 적을 때마다 사각사각 소리가 납니다. 왜 만년필용 노트로 유명한 지 알겠더라고요. 😌
미도리 노트와 트위스비 만년필과 함께 즐겁게 필사를 해봐야겠어요.



이상 미도리 MD노트 S 후기였습니다.

댓글